티스토리 뷰

민간단체 북한인권위원회의 그레그 스칼라튜 사무총장도 이 방송에 "월드컵을 정치화했다는 것은 선을 완전히 넘어간 것으로, 심각한 (스포츠 정신) 위반"이라며 "북한 당국의 행태에 대한 실질적인 제재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통일부, 정부 차원 항의는 안할 듯 청와대는 당혹스러운 분위기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대표들은 모두 고려호텔인데도 김일성은 박헌영을 자기 집에 직접 모셨다. 이때 박헌영은 고려호텔에 연금상태에 있던 조만식 선생을 만나보았다고 한다. 고당은 공산당책임자가 만나자고 한다니까 만나긴 했으나 거의 말을 안해 인사만 하고 나왔다고 서용규씨는 전하고 있다. 새해가 되어 신년연회 때인가 김일성의 처 김정숙이 박헌영에게 한국식으로 큰 절을 올려 박헌영이 당황해 하기도

정확하게 사람들에게 알려서 청원운동이나 지지운동을 전개하는 방법 등이 채택됐습니다. 또 조선공산당과 북조선 분국이 46년1월2일 찬탁입장을 밝히고 다음에 단체별로 군중집회를 갖고 진정서를 내기로 했습니다. 또 2주일 이내에 미소공동위원회가 열릴 수

본 소감에 대해 깜깜해서 도착했을 때 보지 못했다고 했다. 최대한 아무 것도 보여주지 않으려는 의도로 선수들을 잡아놓고, 체력적으로도 피곤하게 만들었다. ◆ 행동 하나하나에 시비, 화장실도 혼자 못가 평양에 도착한 선수들의 신경을 건드린 것은 일정 내내 따라다니며 감시한 북한 측 인사들의 태도였다. 일정 내내

수라장으로 변해갔다. 반탁의 한 목소리로 모이는 듯 했던 좌우는 완전히 결별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이남과 이북을 반탁과 찬탁진영으로 확연히 갈라놓고 말았다. 찬탁과 반탁의 극렬 대립은 신탁통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47년10월까지 계속됐던 미소 공동위원회에서도 끝내 수렴되지 못했다. 결국 남쪽에 먼저 대한민국 단독정부가 들어서고 따라서 북쪽에도 조선민주주의

일단 시키는 대로 했다. 웃긴 것은 비자 신청에서도 같은 사항이 있었고 문제가 없었는데 입국 심사는 또 달랐다. 정말 황당했다. 일부 선수들도 계속 썼다"고 전했다. 소지한 물품 역시 신고 대상이었다. 애초에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는 베이징 주중 한국대사관에 맡기고 들어갔고 책도 반입 금지라 트레이닝복이나 양말, 속옷 등이

연주와 태극기 게양은 피파( FIFA ) 규정대로 이뤄진다는 점을 보장했다고 이 당국자는 밝혔다. 중계·취재·응원단 3무(無)로 ‘외로운 방북길’에 오른 한국 축구대표팀은 평양 현지에서도 ‘외로운 승부’를 펼쳐야 한다. 13일 중국 베이징 주재 북한 대사관에서 북한 비자를 발급받고

로마넨코는 30일 영사 발리얀 스키와 평양으로 돌아왔다. 서씨의 증언. 『로마넨코는 박헌영과 김일성을 만나 신탁통치에 대한 소련의 입장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로마넨코는 「미국이 신탁통치를 주장해, 하는 수 없이 절충안으로 5년간 후 견제를 실시하기로 했다. 후견세는 신탁통치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자리는 박의 의견을 묻는

발표된 조선공산당의 입장을 찬탁으로 변경시키는 자연스러운 방법이었다. 서씨의 증언은 두 가지 사실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첫째, 조선공산당이 입장을 급히 바꾼 것은 소련 및 김일성의 「행동지침」에 따른 것이었다는 점이며 두 번째는 이 같은 지침을 박헌영이 직접 받아왔다는 점이다. 이는 소문과 추측으로만 전해져 온 역사적 사실을 처음으로 확인하는

결국 아무도 들어오지 않았다. 한 편의 사기극 같다는 느낌이었다"고 밝혔다. 킥오프 휘슬이 울리고 북한 선수들은 각오라도 한 듯 처음부터 거칠게 나왔다. 한국 선수들이 '이게 축구인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일 정도였다. 결국 한국의 미드필더 황인범이 북한 선수에게

댓글